시 행 : 여협 2022-181(2022.4.11.)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우리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국제선항공권 발권여행사의 사업재개를 도모하고 항공권 결제처리 방식에 대한 개인정보 보안체계를 향상될 수 있도록 이에 다음과 같이 지원하오니 해당되는 여행사는 정해진 기일 내에 신청하시어 업무 정상화 준비에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가. 사 업 명 : 2022년도 정보보안기준(PCI DSS) 준수평가 지원
가. 지원대상 : 관광진흥법에 따라 여행업으로 등록하고 국제선 항공권을 발권하는 업체(BSP여행사)
나. 지원기간 : 공고일로부터 2022. 10. 15(토)까지 * 선착순 접수
다. 지원금액 : 정보보안기준(PCI DSS) 가맹점 레벨 상관없이 30만원 지원(예산범위 내에서 지원 가능)
라. 지원내용 : 정보보안기준(PCI DSS) 가맹점 레벨에 따른 온라인 한글평가서비스 제공
* 온라인 한글평가서비스 내용
· 온라인 한글서비스 사용 및 자가평가질의서 타입 결정 지원
· 각 평가항목 대한 답안지를 선택하여 보고서 작성 지원
· ‘미준수’ 답안지에 대한 이행계획서 작성 지원
· 평가결과를 영문보고서로 전환하여 제출 지원
· 제출된 보고서에 대한 준수증명서(AOC) 발행 여부 등 관련된 평가결과에 대한 자문서비스 |
마. 지원금 지급절차
신청(서비스 이용) 접수
(신청기간 내) |
▶ |
온라인 한글평가서비스 이용 및 증빙서류 제출 |
▶ |
지원금 지급
(접수한 달로부터 익월 중순) |
온라인 한글평가서비스 신청서 제출 후 안내에 따라 서비스 비용 선결제 |
온라인 한글평가서비스 이용 후 IATA 최종 제출본(평가 완료 서명스캔본) 제출 |
(주)BBSEC으로 제출된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매월 초 KATA 최종 확인 후 지원금 일괄 지급 |
여행사 → (주)BBSEC |
|
여행사 → (주)BBSEC |
|
KATA → 여행사 |
바. 신청방법 : 붙임의 양식을 작성하여 (주)브로드밴드시큐리티 한국지사의 이메일(help@bbsec.co.kr)로 접수
* 2022년 1월∼3월, 10월∼12월 중 (주)BBSEC을 통해 온라인 한글평가서비스를 이용했거나 이용 예정인 업체는 자가질의평가서(SAQ), 준수증명서(AOC) 등 증빙자료를 제출함에 따라 지원금 지급
사. 문 의 처
- 사업 관련 문의 : 한국여행업협회 이누리 사원(☏. 02-6200-3916)
- 접수 및 서비스이용 관련 문의 : ㈜브로드밴드시큐리티 한국지사
(☏. 02-6011-4640 / E. help@bbsec.co.kr)
※ (주)브로드밴드시큐리티 한국지사 운영시간 : 9:30 ∼ 17:00
붙임. 정보보안기준(PCI DSS) 준수평가 지원신청서 및 FAQ 각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