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협회소개 > 활동현황
KATA, IATA SIN 본부와 간담회
구정환 2018-09-17 621
   간담회 단체사진.jpg 간담회 단체사진.jpg         
           

KATA, IATA SIN 본부와 간담회

- 여행사 요청사항 및 NewGen ISS 등 논의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 이하 KATA)201896, IATA SINGAPORE 본부에서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본부장 및 관련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KATA“2018 여행사친화적항공사선정 평가 시 전국의 BSP대리점에서 접수된 항공사 및 IATA에 대한 건의 및 요청사항 중 IATA 관련사항을 발췌하여 IATA GDC에 직접 전달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IATA GDC 본부장 Ms Yeo Hoy Chin매년 KATA에서 전달하여 주는 여행사 요청사항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업무를 개선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한국여행사로부터 접수되는 전화를 오전에만 응대하던 것을 오후까지 (한국시간 9시부터 5시까지) 확대하였고, IATA 담당자와 여행사 담당자 간의 온라인 채팅도 활성화하여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고 하였다. 현재 국제전화로 통화하던 부담을 내년 초에는 일반전화로 통화가 가능하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하였다. BSPLINK 활용도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한국어로 사용설명서를 만드는 방안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하였다.

 

KATA는 한국여행사들이 PCI DSS를 준수하기 어려운 사정을 설명하고 IATA의 이해를 요청하였으며 PCI DSS 미준수 여행사에 대한 카드발권을 중지하는 IATA 규정은 한국 신용카드관련법 및 GDS기능 등을 감안하여 신중하게 접근하여 달라고 하였다.

 

KATAIATA는 항공권불출시스템(ACN)과 현금발권상한액(RHC)를 상호 보완적으로 운영하는 모델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IATA는 한국 내 항공사들의 미수관리 방법이 다른 나라와 현격한 차이가 있어, 우선 항공권불출시스템 (ACN)의 골격은 유지하고 항공사들의 현금발권상한액 (RHC)운영상황을 살펴보겠다고 하였다.

 

KATABSP 입금주기가 월4회에서 월6회로 전환된 상황에 대하여 설명하고, NewGen ISS 도입에 맞추어 여행사가 월6회나 월3회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자는 여행사의 입장에 대한 이해를 요청하였다. 양자는 APJC 미팅 시 IATA는 참석자들이 안건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되 안건에 대한 참석자 간의 토의나 결정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중립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데에 동의하였다.

 

KATA 양무승회장은 한국에 대한 IATA 본부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하고 이러한 상호협력이 증진되도록 하자고 하였고, IATA는 이번 간담회가 한국시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다.


[Out-Bound] 메르스 오염지역 추가지정 안내 채지윤 2018-09-13 180913 붙임_검역감염병 오염지역 안내문(2018.9.9.).pdf    677
KATA, 2018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 홍보 판촉단 파견 구정환 2018-09-17 1(13).jpg  2(0).jpg 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