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협회소개 > 활동현황
KATA, 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 개정판 제작·배포
구정환 2018-02-14 1036
          
           

KATA, 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 개정판 제작 및 배포

- 지진, 테러 발생 시 대처요령 등 관광 안전사고 대응방안 제시 -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 이하 KATA)는 지난해 발간·배포한 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내용을 수정, 보완한 개정 증보판을 발간하였다.

 

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은 국내·외 여행객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사전 예방을 위한 점검사항을 제시하고 있으며, 재난, 재해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이에 맞는 적절한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 상황별 대응방안을 안내하는 현장중심의 실무 지침서로 제작되었다.

 

새롭게 발간된 개정판에는 세계 각지에서 발생하는 지진 및 테러에 대한 대처 요령을 추가하였으며 각종 안전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 의료기관 및 유사시 필요한 관계기관 연락처를 수정 추가하였다.

 

KATA는 개정판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을 전국 회원사, 광역지자체, 서울시 기초단체 및 관광 관계기관 등에 배포하여 활용토록 하였다. 아울러, 관광종사원 대상 안전관리 교육 등을 통해 사고예방 및 응급상황 발생에 따른 행동요령을 전파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안전관리 가이드북에 필요한 내용을 수정 보완하여 증판 할 계획이다.


서울함 공원 관광활성화 안내 박소영 2018-02-13 운영계획 자료.pdf    496
(접수마감)KATA 인바운드여행사-지자체 인바운드관광 활성화 워크샵 참가안내 김아영 2018-02-19   1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