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업협회(이하 KATA, 회장 양무승)는 10월 26일∼29일 기간으로 대만 타이베이시에서 개최되는 ‘2017년 타이베이국제여전(Taipei International Travel Fair)’에 홍보 판촉단을 구성하여 참가하였다.
KATA는 인바운드 시장 다변화 및 중화권 관광객 확대를 위하여 중국 전담여행사 및 대만 인바운드시장 유치 여행사로 홍보 판촉단을 구성하여 참가하였으며, 침체된 인바운드 시장회복을 위하여 대만 현지 여행사와의 B2B 설명회를 개최하여 한국상품 홍보 및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양무승 KATA 회장은 박람회 마지막 날인 30일에 개최된 여행포럼의 첫 번째 세션인 ‘동남아시장 새 마케팅 전략’ 세션에 패널로 참석하여 ‘한국 동남아 아웃바운드 관광시장 분석을 통한 관광교류 확대방안’ 발표를 통해 대만의 동남아 시장 확대 전략 수립에 대한 제언을 하였다.
양무승 회장은 발표에서 관광교류 확대를 위해서는 항공공급 확대, 관광 인프라 확충과 관광지 및 상품의 다변화가 필요함을 피력하였다. 특히 FIT 시장 수요에 따라 다양한 관광지 개발과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자체와 관련 부처 간 공동 협력과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