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협회소개 > 활동현황
KATA, 2016 하반기 여행불편처리 교육실시
구정환 2016-12-26 1075
   IMG_0825.JPG IMG_0825.JPG          IMG_0829.JPG IMG_0829.JPG
           

KATA, 2016 하반기 여행불편처리 교육 실시

-여행불편사항 해결을 위한 소비자제도 교육 진행-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 이하 ‘KATA’)는 지난 1213() 페럼타워 세미나실에서 여행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여행상품의 품질 향상과 여행소비자 보호를 위한 여행불편처리 교육 및 CS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하반기 교육에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여행불편사항과 분쟁요인 등을 살펴보기 위해 소비자단체의 법률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여행관련 소비자제도를 설명하며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고 여행불편사항의 예방 및 대처방안을 알아봤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주요 아웃바운드 여행사 CS담당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여 각사의 현안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주요 여행불편사항에 대한 서비스 개선방안 등을 모색했다.

KATA는 올해 상반기에도 설득 및 협상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여행사 실무자의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고, 앞으로도 여행상품의 품질 향상 등 여행소비자 보호 및 여행사 이용률의 제고를 위해 교육 및 간담회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KATA, 2016 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 증보판 제작배포 구정환 2016-12-26     832
개인정보 보호 자율규제단체 자율점검표 작성 회신 안내 신동현 2016-12-26 개인정보보호 자율점검표(한국여행업협회).hwp  개인정보보호_자율점검_가이드라인.hwp 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