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협회소개 > 활동현황
KATA,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과 MOU 체결
박성준 2015-09-18 834
   메인사진(0).JPG 메인사진(0).JPG         
           

KATA,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과 MOU 체결

 

- 여행산업 데이터 유통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기대 -

 

□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 이하 KATA)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이영덕, 이하 진흥원)은 지난 9월 17일 여행산업 데이터를 공개하고 유통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에 따라 KATA는 여행산업 데이터 중 산업적 가치가 높은 인ㆍ아웃바운드 여행사 실적 데이터, 여행산업 현황 및 통계 데이터 등을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데이터 유통 전문 플랫폼인 데이터스토어(www.datastore.or.kr)를 통해 유통할 계획이다.

 

□ 앞으로 양 기관은 여행산업 데이터 유통 촉진, 여행산업 데이터 유통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 공동 전시행사 개최 및 행사 지원, 정부 3.0 실현을 위한 정책연구 및 사업 공동개최 등의 업무에 협력하게 된다.

 

□ KATA 양무승 회장은 “본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한층 고도화 된 여행산업 데이터 유통 시스템을 바탕으로 여행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다양한 서비스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Out-Bound] 필리핀 여행자 휴대품 통관정보 안내 김지원 2015-09-17 붙임1_필리핀_휴대품_통관정보.hwp    471
중국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 전자관리시스템 사용 설명회 개최 김아영 2015-09-18 중국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 전자관리시스템 사용 설명회 개최 (홈페이지 게재).pdf  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