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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 2015 여행불편신고 처리사례집 제작·배포
김수지 2015-07-20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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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 여행불편 신고 처리 사례집 제작·배포

 

-여행불편사항의 대처와 관리를 위한 여행불편처리센터의 노하우 담아-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 이하 ‘KATA’) 여행불편사항 관리 대처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담은 여행불편신고 처리사례집(이하 사례집’) 제작·배포 하였다 

KATA 문화체육관광부훈령에 의거 운영하고 있는 여행불편처리센터의 업무 노하우를 여행서비스 접점에 있는 여행업 종사자에게 제공하여 여행업계의 이해를 도와 능동적으로 여행불편사항을 예방 관리하고자 격년으로 사례집을 제작·배포하고 있다. 

이번 사례집은 2013-2014 여행불편처리센터의 처리현황과 조정사례, 유관기관의 사례, 여행관련 주요규정 등을 다루고 있으며, 특히 여행불편사항에 대한 통계분석을 강화하였고, 내년 2월부터 민법에 편입된 여행계약 시행에 따라 법원의 판결사례도 다루고 있다 

KATA 이번 사례집이 여행업무의 참고자료로써 널리 활용되어 여행업계가 능동적으로 여행피해를 예방하고 피해가 발생한 여행자의 신속한 권리 구제를 통해 여행자 권익 보호와 여행산업의 건전한 거래질서가 확립되어 건전하고 안전한 여행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KATA 이번 사례집 제작·배포와 더불어 국내 주요여행사의 고객관리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여행불편사항 관리·대처 교육 진행할 예정이다. 

: 여행불편신고 처리사례집 사진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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