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협회소개 > 활동현황
KATA, 여행업 안전 관리 가이드북 제작 배포
허병선 2015-05-06 2092
          
           

KATA, 여행업 안전 관리 가이드북 제작 배포

- 관광객 안전관리에 대한 여행사 실무지침서로 활용토록 제작 -



한국여행업협회(이하 KATA, 회장 양무승)는 세월호 참사 1주기를 즈음하여 관광객 안전관리를 위한 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을 제작 배포한다.

 

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은 관광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건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내·외국인 관광객의 안전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지침서로 여행업 측면에서 처음으로 제작·배포되는 것이다.

 

KATA는 여행업계에서 직면하는 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사건사고 대처요령 등에 대한 자료가 미흡함을 인식하고, 여행사가 관광객 안전을 위해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침서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의 주요내용은 관광안전 개요 및 최근사고 현황, 단계별 대응방안, 응급상황 행동요령, 사고발생시 유용한 각종 연락처 및 관련자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관리에 많은 관심과 비중을 두고 있는 시점에서 KATA가 여행사 측면의 지침서인 여행업 안전관리 가이드북을 발간하여 여행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 할 수 있겠다. KATA에서는 현업에서 필요한 사항 및 주요 위험요소 등 업계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보완, 증판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4월말 여행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 및 서비스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5월 성수기 항공출발 지연에 따른 주의 및 협조요청 채인화 2015-05-06     279
해외 구제역 및 HPAI 발생국 현황 조정 안내 김진현 2015-05-07 [붙임] 150506 가축전염병예방법 제3조의2에따른정보공개변경(한글,영문).hwp  44